[분당 영어과외로 내신 성공하기]
 
 

 
 

중학교 영어 내신은 이렇게 준비한다!!


현재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가?
영어점수는 만점을 받지 못하는가?
영어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겠는가?




답을 알려주마.

일반적으로 영어공부는 참 광범위하다.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하는 건지..
영어유치원을 다니고 조기유학으로 영어권국가에서 적게는 몇개월에서 3년정도 살다오기도 하고 ..
그런데 결국 중학교에 들어가고 내신점수를 따야하는 상황에서..!!
그렇게 오랫동안 영어공부를 해왔는데 영어 중간고사 점수가 왜 이모양이냐?

그동안 해왔던 영어와 중학내신은 전혀 별개의 문제이다.
우리아이가 얼마나 영어공부를 해오고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자랐어도 중학교 영어성적이 100점을 못받는 이유는

중학내신은 입시영어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한국식 영어공부의 내신성적이란 일종의 팁과 요령을 알아내서 접근해야 한다.
교과서에서만 출제되고 고작해야 딱 3과 정도가 시험범위인데 시험 문제로 낼수 있는 폭이 얼마나 넓겠는가?
보통 중학 영어 내신은 본문을 달달 암기하고 해석본을 보고 영작을 할수 있는 방향으로 통째로 암기로 준비한다.
이렇게 하면 객관식문제와 단답형 문제는 쉽게 맞출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서술형.
문장을 만드는 이 부분에서 출제자의 의도를 캐치해 내지 못하면 배점도 어마어마한 서술형 문제에서 크게 타격을 받는다.
출제자의 의도는 해당 시험범위내에서 학습한 내용의 목적과 반드시 지켜야 하는 규칙(사용해야할 어휘와 문법등)을 파악하면 답을 서술하기 쉬워진다.
그러므로 시험범위내의 내용을 정확히 분석해두고 학습함에 있어서 일종의 요령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어떤 부분을 놓쳤는지 무엇이 부족했는지 알 수가 없다면 영어과외 쌤한테 바로 질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답을 작성할 때 자신이 작성한 답에서 조언을 바로바로 얻어 어떤 방안으로 수정이 되어야 하는지 정확히 파악한다.


내가 어디가 부족한지 의문이 들땐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해야한다.
"어휘가 약해요 문법을 잘 모르겠어요"
본인만 그렇다 생각하나? 대부분의 학생들이 다 어휘역하고 문법 잘 못한다.
그것보다도 구체적으로 어휘가 어느정도 수준으로 알고 있는지 어떤어휘들을 살펴봐야하는지와 문법내용중에서도 고전하고 있는 파트가 어딘지 파악해야 하고 이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구하기 어려울때 영어과외쌤이 가장 근접하게 진단을 내려 줄수 있는 것이다.

중간고사 보내고 나면 기말이고 와~ 방학이다 하는순간 개학하고 또 중간고사이다. 이러다보면 중학교 졸업하고 고등학교 들어가야하는데 고등영어는 또 새로운 분야이다.
왜냐, 수능영어를 또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수능영어 대비법은 다른 포스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