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외 승자되기 ]
 
 
 
 

 
 
 
 
영어과외의 목적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1. 실질적인 영어실력 향상
2. 입시영어 정복


학생의 나이에 맞게 두 방향의 영어과외 수업은 다시 세부적으로 나뉜다.
1. 실질적인 영어실력 향상
-미취학아동~초등학생 영어 : 아직 한국어가 완성되지 않았고 한국어로 접근하는 영어보다는 영어자체를 받아들이는 수업으로 진행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영어로만 수업하는 원어민과의 회화/ 영어권 국가에서 발간된 영어교재를 사용하여 한국어 설명이 들어가지 않은 영어수업등
이 나이대 아이들에게 관사니 부정사니 하는 소리 해봤자 아~무런 이해도 못하니 그것보다는 반복적인 영어를 사용해 봄으로써 쓰임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방식이다.
구체적인 스펠링은 틀려도 되지만 발음을 익히고 사물을 보고 즉히 해당 영어단어가 떠오르는 연산작용을 하도록 훈련을 시킨다면 영어를 받아들이는 데 자연스럽게 몸으로 기억하게 된다.
-중 고등학생 영어 : 유학을 목적으로 영어권 국가에서 생활하고 학교 교과과정을 영어로 수업하는데 적응을 목적으로 하는 수업이다.
어느정도 한국어에 대한 완성이 된 후에 영어로 Speaking/Listening/Reading/Writing 에 학습을 해야하므로 해당 교과과정을 영어로 습득하는데 능동적인 사고가 가능하도록 ESL과정으로 연습을 한다.
한국어로 완성이 된 학생은 영어를 받아들일 때 한국어로 번역을 했다가 다시 영어로 영작하는 사고로 연산과정이 길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오차가 발생하고 원하는 어휘가 바로 떠오르지 않아 답답해 할 것이다. 이를 1:1로 연습하는 수업으로 진행한다.
-성인 영어 : 회사에서 요구하는 비지니스 영어나 일상 생활회화 목적의 수업으로 역시 한국어가 완성된 후에 영어를 습득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해서 사용하는 연습이 주가 되게끔 수업을 진행한다. 여기에 비지니스 영어의 경우 프레젠테이션이나 영문보고서 작성등을 위주로 어휘와 작성 틀을 잡는 것을 배운다.

2. 입시영어 정복
-수능을 목표로!
중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결국엔 수능으로 직결되고 이와 동시에 내신준비한다.
기본적인 입시에 출제되는 문법을 배우고 듣기평가와 독해부분을 차근차근 마스터한다.
여기에 말하기나 쓰기부분 보다는 문법,독해,어휘 위주의 수업이다.
입시영어에서 사용하는 어휘와 문법은 한정되기 때문에 이를 시험대비 목적으로 그때그때 익히고 반복적으로 재확인하며 문제풀이한다.
여기에 영어과외의 특성상 학생이 부족한 부분 위주로 수업내용을 정하고 효율적으로 시간투자를 하게끔 학습 스케쥴을 만들게 된다.